티스토리 뷰

동사무소 업무시간 / 주민센터 업무시간

 

인터넷의 발달로 인해

 

요즘은 주민센터란 이름으로 더 많이 불리우는

 

동사무소에 갈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.

 

 

하지만 주민등록증 발급이나 인감증명서

 

최초발급 등의 중요한 민원에 있어서는

 

인터넷으로는 처리가 되지 않아

 

꼭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 

그렇다면 동사무소, 주민센터의

 

업무시간은 언제일까요?

 

동사무소, 주민센터에는

 

공무원분들이 근무하신다는 것을

 

생각해 보시면 바로 답이 나옵니다.

 

바로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.

 

 

그리고 점심시간은 12시~13시로 되어 있는데,

 

민원이 많은 경우에는

 

교대로 근무를 하시기 때문에

 

점심시간에도 민원을 처리할 수 있기도 합니다.

 

하지만 당연히 점심시간에는

 

사람이 많이 몰리는 경향이 있으므로,

 

오전 일찍이나 마감 1시간 전 쯤 방문하시는 것이

 

민원을 수월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참고로 토요일에는 근무를 하지 않으므로

 

민원 업무를 보실 수 없습니다.

 

 

지금까지 동사무소, 주민센터

 

업무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 

이상으로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포스팅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

 

공감 한 번 부탁드릴께요 ^^

댓글